경제전문가 박정호 교수 초청 제24차 대학과 도시 포럼 성료

'부동산 트렌드와 재테크의 이해'를 주제로

김세은 | 기사입력 2024/10/18 [09:57]
김세은 기사입력  2024/10/18 [09:57]
경제전문가 박정호 교수 초청 제24차 대학과 도시 포럼 성료
'부동산 트렌드와 재테크의 이해'를 주제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는 지난 16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109호에서 유튜브 경제 맛집 박정호 티브이를 운영 중인 박정호 교수를 초청해 부동산 트렌드와 재테크의 이해를 주제로 24차 대학과 도시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자인 박정호 교수는 유튜브 채널 경제 맛집 박정호 TV’를 운영하며 구독자 7.6만 명 이상을 보유한 경제전문가로서 방송, 유튜브 등 여러 매체에서 부동산, 주식, 국내외 경제 등 다양한 경제 분야에서 강연을 펼치고 있다. 특히 명쾌한 분석으로 수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는 150여 명의 시민이 참석했으며, 박 교수는 부동산 정책에 따른 가격 변동 폭, 지역소멸 위기에 따른 부동산 시장의 흐름, 일본 사례를 통한 한국 부동산 전망, 메가시티에서 콤팩트시티로의 전환 등 최신 부동산 흐름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강연 이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부동산 기준금리에 따른 부동산 변화, 중위소득과 평균소득 격차 전망, 제조업이 많은 지역의 부동산 전망 등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으며, 박 교수는 참석자 눈높이에 맞춰 적절한 사례를 들어가며 성의 있게 답변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박정호 교수는 지역소멸 위기에 따른 부동산 시장의 기조가 메가시티에서 콤팩트시티로 변화하고 있다라며 일본의 콤팩트시티 사례를 통해 지역 부동산 흐름의 변화성을 강조했다.

 

한편, 25차 대학과 도시 포럼은 기후 테크 산업은 어디까지 발전해왔는가라는 주제로 116일 오후 2시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