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국 육아 동영상 공모전」 10월 1일 접수 개시

주간시흥과 K-시니어라이프 ‘초저출산 극복’의 일환으로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9/30 [17:42]
박영규 기사입력  2024/09/30 [17:42]
「제1회 전국 육아 동영상 공모전」 10월 1일 접수 개시
주간시흥과 K-시니어라이프 ‘초저출산 극복’의 일환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주간시흥과 K-시니어라이프는 국가적 위기를 맞고 있는 초저출산 극복의 일환으로 1회 전국 육아 동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전국대회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101일부터 1025일까지 영상물을 접수하며 10월 말 추진(심사)위원의 심사 기준에 맞춰 심사를 거친 후 우수작품을 선정 시상하게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전 참여할 수 있으며 영상 대상자에 대한 연령 제한이 없고 동영상은 결혼, 임신, 출산, 육아, 양육에 대한 행복을 전달하여 긍정적인 인식을 높일 있는 내용의 영상물이면 된다.

공모전은 개인과 단체로 구분하여 접수하게 되며 2분 이내의 영상물로 제작하여 제출해야 하고 영상물이 이미 타 공모전에 제출됐거나 SNS등에 공지된 작품은 시상에서 제외된다.

영상물은홍보물에 게시된 큐알코드 인식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제출된 영상물의 저작권은 추최 측에 귀속되고 영상물에 음원은 저작권에 프리한 음원을 사용할 것을 주문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홍보물을 참고하면 된다.

1회 전국 육아 동영상 공모전추진위원회(위원장 한형철)는 지난 927일 주간시흥 회의실에서 추진위원 회의를 갖고 공모전 진행에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공모전 성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는 주간시흥/K-시니어라이프 발행인이 주관하여 진행됐으며 회의는 공모전 추진자료검토추진위원 상견례행사 개요 및 세부내용 설명심사위원장 선임예상되는 문제점 및 개선 방향홍보 전단지 점검 및 홍보 방법후원 기관 추천공모전 심사 기준표(검토중간 점검 및 평가를 위한 협의회 일 결정 및 기타 건의사항 순으로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주간시흥 박영규 대표는 협의회 자료를 바탕으로 공모전 개요대회진행 세부 계획작품 심사 및 시상대회 홍보공모전 결과 발표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추진위원장에는 한형철주간시흥 자문위원장, 심사위원장에는 안봉옥 전 시흥시문인협회 회장이 맡기로 했다.

  © 주간시흥

박영규 주간시흥 대표는 "1회 육아 동영상 공모전 주간시흥과 K-시니어라이프가 추진하는 ‘초저출산 극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것이며 1회 전국 육아 동영상 공모전추진을 결정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라고 말하고 “대회장을 맡아주신 한형철 주간시흥 자문위원장님과 심사위원장을 맡아주신 안봉옥 전 시흥시문인협회장님께 고마운 마음이며 주간시흥이 지난 2011, 2012년 시흥시 육아일기 공모전과 2014, 2015년 경기도 육아사진일기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치러낸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주간시흥과 K-시니어라이프가 주최/주관하며 시흥시, 시흥시의회, 경기도의회가 후원 참여하여 진행된다. 

공모전 추진(심사)위원은 한형철 주간시흥 자문위원장, 안봉옥 전 시흥시문인협회 회장, 강원미 전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장, 이정숙 시흥FM 대표, 윤영순 시흥시 민간어린이집 연합회장, 박도희 전 시흥시여성단체협의회장, 오안나 시화포토센터 대표, 이선미 시흥노인종합복지관장, 박성규 K-시니어라이프 편집장, 이미숙 주간시흥 시민기자단장, 김세은 주간시흥 취재기자, 박영규 주간시흥 대표로 구성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