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시흥시 사회적경제 박람회' 성료

김세은 | 기사입력 2024/10/15 [10:46]
김세은 기사입력  2024/10/15 [10:46]
'2024 시흥시 사회적경제 박람회' 성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2024 시흥시 사회적경제 박람회'가 지난 12일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24 시흥시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시화호 30주년을 맞아 진행된 시화호의 날 기념행사에 2024 전국지속가능발전대회, 시흥시 건축문화제 시상식, 36회 시흥시 시민의 날 기념식, 청소년 환경선언 등 주요 행사와 함께 시민들에게 사회적 가치 확산 및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행사에는 시흥시 사회적경제기업 25개소, 시흥공정무역협의회, 디지털 배움터가참여하여 총 27개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부스는 IT 친환경 제품·식품 교육·놀이 문화·예술 공정무역 총 6개 테마로 분류되어 진행되었다. XR 드론, 로봇 축구 프로그램, 모바일로 하는 블록코딩, 업사이클 생활용품·전통식품·플러워 만들기, 화재 안전·오이도 가치 놀이·공정무역·마술 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활동을 선보이는 자리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행사장에 방문한 시민들이 사회적경제를 더욱 가깝게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마련됐다.

 

또한, 사회적경제 박람회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시흥시 사회적경제기업가와 함께 즐기는 가치플레이가 웨이브스퀘어 108호에서 진행됐다.

사회적경제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비사회적기업 더필름, 아무놀이터의 창업 스토리 공유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참여자들이 직접 사회적경제기업을 경험해보고 창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창업 프로그램은 웨이브스퀘워 상가의 공실을 대여하여 진행함으로써 지역 상가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번 박람회 행사30년의 기적을 만들어낸 생명의 호수 시화호의 날기념행사의 취지에 맞게 QR 코드를 이용한 온라인 리플릿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행사 홍보 및 안내 설치물 제작 친환경 체험 및 제품 판매 등 행사 준비와 홍보부터 운영 및 정리까지 모든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쓰레기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였다.

 

홍승미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시화호의 날기념행사에 사회적경제기업들과 시민들이 함께하여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으며, 시흥의 사회적경제가 생명과 화합의 시화호 정신과 부합하여 상생과 협력의 가치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sise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