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시흥리더스아카데미'로 인문학적 소양 증진

김세은 | 기사입력 2024/10/15 [10:02]
김세은 기사입력  2024/10/15 [10:02]
'제4회 시흥리더스아카데미'로 인문학적 소양 증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는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증진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기 위해 4회 시흥 리더스아카데미를 지난 10일에 개강해 오는 11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시흥 리더스아카데미는 전쟁과 폭력의 시대: 세계와 한반도를 돌아보다를 주제로 전() 오사카 총영사인 조성렬 경남대 군사학과 교수를 비롯해, 차태서 성균관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이남주 성공회대 중어중국학과 교수, 성일광 고려대 중동이슬람센터 교수 등 각 분야 국제 정세 전문가를 통해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 정세와 그 관계를 다양한 시각에서 살펴본다.

 

첫 강의는 지난 10일에 시작됐으며, 오는 1121일까지 총 7회에 걸쳐 강좌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609호에서 열린다.

 

특히, 7개의 강좌 중 5개 강좌(70%) 이상을 수강하면 시흥시와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는 특전이 제공된다.

 

조혜옥 시흥시 평생교육원장은 러시아ㆍ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ㆍ이란 갈등 등 극한의 대치 상황에 놓인 국제 정세를 시민들이 이해하고 시각을 넓힐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시흥시평생학습과(031-310-2503)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