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 25일부터 양일간 개최

'나에게 지구는, 시흥이다'라는 주제로 ABC행봉학습타운에서 개최

김세은 | 기사입력 2024/10/22 [10:10]
김세은 기사입력  2024/10/22 [10:10]
제16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 25일부터 양일간 개최
'나에게 지구는, 시흥이다'라는 주제로 ABC행봉학습타운에서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는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주인공인 16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를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한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돼 올해 16회째를 맞이하는 시흥시평생학습축제는 배움으로 성장한 시민들이 학습의 즐거움과 성과를 나누고 축하하는 한마당이다.

 

이번 축제는 나에게 지구는, 시흥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기후 위기, 탄소중립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시민들은 지구의 온난화 문제를 인식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양일간 70여 개의 평생학습기관과 학습동아리가 기후 위기에 대한 학습을 통해 기획하고 준비한 체험, 공연 등을 선보인다. 또한, 8회 성인문해한마당, 그린 팝업놀이터, 그로우 놀이터, 초청 강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개막식은 25일 오후 230분에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열리며, 박기태 반크(VANK) 단장의 초청 강연 우리가 바로 인류를 구할 의병, 글로벌 기후대사가 진행된다.

 

한편,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27일 오후 1시부터 은계호수공원 일대에서는 걷기대회, 무소음요가, 무소음 디제이파티 등도 열린다.

 

시흥시평생학습축제 운영위원회는 지난 5월부터 6개월간 환경을 생각하고 준비한 만큼, 시민들에게 기후 위기와 기후변화에 대해 기억에 남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라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당부했다.

 

시흥시평생학습축제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평생학습포털(https://www.siheung.go.kr/edu)에서 확인하거나 시흥시 평생학습과 기획팀(031-310-2521)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