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2동 주민총회 및 마을축제 성황

‘제3회 마을축제 배곧 윈드페스타’ 개최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9/24 [08:32]
박영규 기사입력  2024/09/24 [08:32]
배곧2동 주민총회 및 마을축제 성황
‘제3회 마을축제 배곧 윈드페스타’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배곧2(동장 신제승)은 지난 21일 배곧 생명공원에서 ‘2024년 제1회 배곧2동 주민총회3회 마을축제 배곧 윈드페스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배곧2동 주민자치회가 주최한 이번 주민총회는 제1회 주민총회를 축하하는 주민들의 38대의 드럼공연으로 포문을 열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배곧2동 주민자치회 소개, 2024년 배곧2동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를 진행했다.

 

특히 분과별로 2025년 배곧2동 주민자치계획 발표는 사업별 특색있는 설명으로 주민들의 관심과 투표 참여를 유도했다. 배곧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19일부터 98일까지 실시한 찾아가는 주민투표, 온라인 투표 등의 사전투표와 총회 당일 현장 투표 결과를 합산해 2025년 배곧2동 주민자치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마을축제 배곧 윈드페스타는 2022희망의 바람길 움트다를 시작으로 2023바람의 꽃을 피우다에 이어 올해는 바람의 열매를 맺다: 만개의 꿈을 주제로 진행됐다. 축제에는 배곧의 상징인 바람과 석양이 어우러지고, 15천여 명의 주민이 함께 참여해 소통하며 배곧2동의 꿈과 희망이 만개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다회용기 사용, 재활용품을 활용한 만들기, 쓰담 달리기 등의 체험 부스가 운영됐으며, 힙합, 퓨전국악,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버스킹, 태권도 시범, 랜덤 댄스 공연이 마련돼 주민들이 함께 즐길 기회를 형성했다. 또한, 관내 주민의 재능기부로 이뤄진 배곧스토리 사진전도 함께 진행됐다.

 

아울러, 축제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적인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친한 용기 캠페인이 진행돼 주민들은 다회용품을 사용해 축제를 즐기면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몸소 실천했다. 축제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환경정화 활동으로 마무리됐다.

 

박경아 배곧2동 주민자치회장은 배곧2동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을 위한 가교역할을 꾸준히 해왔다. 이번 행사로 사람을 잇고, 행복을 짓는 계기가 된 만큼, 배곧2동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제승 배곧2동장은 주민총회와 축제 준비에 힘써주신 배곧2동 주민자치회와 참여해 주신 관계 단체, 동 직원 모두에게 감사하다. 올해 처음 개최한 배곧2동 주민총회와 세 번째를 맞는 마을축제 배곧 윈드페스타에 함께한 모든 주민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 더 살기 좋은 배곧2동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