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역 곳곳 체육대회 및 화합 축제 펼쳐져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10/04 [11:4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10/04 [11:43]
시흥시 지역 곳곳 체육대회 및 화합 축제 펼쳐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왕 본동 주민 한마음 축제 어우러져
 
 
▲     © 주간시흥

 
정왕본동주민센터(동장 심벽수)는 지난달 24일 정왕본동 체육회(회장 윤석정)주관하고 각 단체에서 후원하여 정왕본동 주민 한마음 축제를 펼쳤다.

시화공업고등학교 운동장에서 펼쳐진 이날 축제는 오전부터 족구, 줄다리기, 어르신 공굴리기, 유치부의 훌라후프돌리기, 줄넘기, 400m계주 등 다양한 종목으로 진행돼 주민들의 단합을 일궈냈다.

또한 뜨락 콘서트가 펼쳐져 지역 주민들의 장기자랑이 펼쳐져 자신들의 실력을 한껏 뽐냈으며 초청가수들의 열띤 공연과 찬조 출연한 공연팀들의 공연에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이날 운동장 외곽에는 부대 행사로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등에서 아시아음식체험 코너를 만들어 다문화 가족들을 더욱 가까이 이해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으며 각 나라별 전통음식체험코너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날 행사 직후에는 다양하게 마련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나누며 즐거운 시간이 됐다.
 
 
 

신천동 한마음 체육대회 및 노래자랑  열려


▲     © 주간시흥


신천동 주민센터(동장 김병채)는 제23회 시민의 날을 기념하는 제8회 신천동 한마음체육대회 및 노래자랑을 열고 주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달 25일 신천동 도원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펼쳐진 이날 행사는 1천여명이상의 동민들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룬 가운데 진행됐다.
 
 
▲     © 주간시흥
 
이날 대회는 단체줄넘기를 시작으로 바지입고 달리기, 줄다리기, 돼지저금통 굴리기, 부모자녀 달리기, 500m계주, 단체계주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     © 주간시흥

또한 노래자랑에는 지역에 막강한 가수지망생들이 나서 마음껏 자기기량을 펼쳐 주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으며 초청가수 김진도씨가 출연 열창하여 축제분위기를 한층 높였다.
 
 

 
모든주민이 함께 정왕1동 어울림한마당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정왕1동주민센터(동장 이성복)는 체육회(회장 이호관)를 비롯한 전 유관단체와 함께 ‘주민과 함께하는 평안골어울림 축제한마당’을 지난달 24일 개최됐다.

1000여명이 참석한 이 날 행사는 오전 10시 30분 이성복 동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어르신 사물놀이, 가족의 소원을 담은 가족캡슐만들기 행사, 오후에는 명랑운동회와 주민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합창경연대회로 진행됐다.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가족캡슐만들기 행사에 부모와 함께 참여한 아이들은 자신들의 소원을 적어 캡슐에 넣어보기도 하고, 한때 유행했던 꼭짓점댄스를 추며 청명한 가을하늘을 만끽하며 축제를 즐겼다.

또한, 명랑운동회에는 머리 위로 공굴리기·줄다리기·어르신풍선터트리기 등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온 가족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에게는 즐거움을, 어른에게는 어린시절 운동회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합창경연대회의 마술, 밴드 등 공연팀의 퍼포먼스는 또 하나의 즐거운 볼거리이다. 특히, 명랑운동회와 합창경연대회는 외국인 등 다문화가정과 문화소외계층이 대거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장월환 리포터
 


 
제2회 은행골 주민축제 성황


 

▲     © 주간시흥

 
은행동주민센터(동장 박광목)는 지난달 24일 오후 6시 비둘기공원에서 은행골 주민축제를 열었다.

작년에 이어 주민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며, 즐기는 두 번째 축제로 이 날 순수 주민들로 구성된 은행동주민센터 통기타 동아리 등 14개 팀 1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한 주민축제가 펼쳐졌다.
 
 은행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태식) 주관으로 진행된 이 날 축제는 시흥윈드오케스트라, 비보이 팀의 뜨거운 식전행사로 시작하여 순수 주민들로 구성된 은행중 풍물패 팀, 은행동 통기타 동아리 등 12개 팀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끼와 열정을 뽐내고 주민 1000여명이 참석하여 초가을을 만끽하며 함께 축제를 즐겼다.
 
 
▲     © 주간시흥

 
축제를 관람한 주민 김 모씨는 “그동안 유명가수 등 연예인이 출연하는 축제만 보다가 우리 동네 주민이 직접 참가하고, 즐기는 축제를 보니 내년에는 나도 참가하여 기량을 뽐내고 싶다”며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남표 은행골 주민축제 추진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주민이 주인이 되어 만들어가는 축제로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것이지만, 이렇게 많은 주민들이 나와 화합하고 즐기는 것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내년에는 더 알찬 준비로 지역 공동체 형성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주민축제에 참가한 주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신현동 한마음 체육대회 및 노래자랑
 
▲     © 주간시흥

 

신현동 주민센터(동장 반귀동)는 지난달 24일 포동 시민운동장에서 주민들을 위한 한마음 체육대회 및 노래자랑 축제를 펼쳐 주민화합을 위한 장으로 전개됐다.


체육회를 비롯해 주민자치센터, 통장협의회, 새마을 부녀회 및 지도자회, 자원봉사회 등 관내 유관 단체들이 모두 참여하여 진행됐다.
또한 이날 행사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많은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축제 한마당 잔치를 펼쳤다.

 

 

▲     © 주간시흥

 
높고 파란 전형적인 가을 하늘 아래 펼쳐진 이날 체육대회에는 다양한 종목으로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했으며 노래자랑에 출전한 주민들은 응원하는 관객들의 호응 속에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실력을 겨뤘으며 푸짐하게 마련된 먹거리 등을 같이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