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칼로리! 제로 챌린지」로 시민 건강 챙겨

‘30일, 건강 습관 만들기’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4/26 [07:43]
박영규 기사입력  2022/04/26 [07:43]
시흥시, 「칼로리! 제로 챌린지」로 시민 건강 챙겨
‘30일, 건강 습관 만들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해 ‘칼로리! 제로 챌린지’를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

 

‘칼로리! 제로 챌린지’는 일상생활에서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잘못된 식생활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챌린지 주제는 우리가 무심코 행하고 있는 생활습관 중 만성질환 및 비만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4가지 식습관으로 선정했다. 4가지 식생활 실천 주제는 △음료에 들어있는 시럽 줄이기, △탄산음료 속 설탕 확인하기, △몸 속 노폐물 배출을 위한 물마시기, △무심코 먹는 달콤한 간식 줄이기 등으로 구성됐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4가지 식습관 중 나에게 필요한 1가지 실천 주제를 선택한 후 ▲한 달 동안 개인별 식생활 실천 후에 ▲해당 내용을 시흥시 인스타그램 #시흥제로챌린지 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된다. 챌린지 종료 후 당첨자를 추첨해, 건강 식생활 실천 꾸러미를 배부해 시민의 지속적인 식생활 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보건소(호현로55, 대야동)에서는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자뿐만 아니라 시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영양사와의 일대일 식이지도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사전 전화 예약 후(건강증진팀 031-310-5842, 5846) 통합상담실로 방문하면 된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제한된 생활을 하는 시민뿐만 아니라,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증가에 따른 음식 소비 변화에 맞춰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031-310-5842)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