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전 시민 대상 예방, 관리방법 홍보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8/30 [09:21]
김세은 기사입력  2024/08/30 [09:21]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전 시민 대상 예방, 관리방법 홍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는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레드서클 캠페인9월 한 달간 전개한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중증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 방법을 알리고, 이를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명칭에서 레드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지율이 낮은 2~30대 직장인과 학생뿐만 아니라 전 시민을 대상으로 중점적으로 홍보해 예방과 관리 방법을 널리 알리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목표다.

 

2024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홍보 캠페인에는 다양한 활동이 계획돼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보건소 방문자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 홍보 다중이용시설 중심의 통합건강상담소 운영 심뇌혈관질환 전문가 초청 건강강좌 젊은 층이 밀집한 대학교와 산업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교육등이 있다.

 

오은화 시흥시 건강도시과장은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 첫걸음은 건강 위험 요인을 인지하고 잘못된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라며 시흥시 보건소 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