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곤충전시체험관‘벅스리움’시범 운영

새로운 핫플, 3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 시범 운영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3/28 [07:28]
박영규 기사입력  2022/03/28 [07:28]
시흥시 곤충전시체험관‘벅스리움’시범 운영
새로운 핫플, 3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 시범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202111월 준공된 시흥시 곤충전시체험관 벅스리움의 정식 개관을 앞두고 3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 시범 운영을 전개한다.

 

시범 운영은 관내 감면 대상자(어린이집, 다문화가족, 65세 이상, 장애인 시설 등)를 우선 선정해, 상설전시관 해설 및 수서곤충 등의 전시로 운영할 예정이다.

 

시범 운영 이후, 체험자들의 의견과 보완사항 등을 수렴하는 점검기간을 거쳐 4월 말 정식 개관한다.

 

벅스리움은 수서곤충, 육서곤충 등 계절별 곤충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관으로, 교육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상설전시 해설 및 체험프로그램 곤충이론 및 표본제작 실습 위주의 곤충체험교육프로그램 곤충을 활용한 전시체험 기획전이 시민들을 맞이할 채비를 마쳤다. 또한, 벅스리움 활성화와 재방문율 제고를 위한 곤충 페이백 쿠폰제 운영도 추진한다.

 

벅스리움은 홈페이지 예약제로 운영되며, 관람료를 납부하고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5~6월 중에는 벅스리움 개관 기념 특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미화 시흥시 농업기술과장은 시흥시 벅스리움은 곤충을 활용한 교육, 놀이 그리고 체험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곤충테마 전시관으로, 관내 교육기관과 연계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교육도시 시흥을 대표하는 전시체험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031-499-7219)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