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감기 조심하세요, 일교차 크고 건조한 오늘. 2월 28일 5시 기준

박승규 | 기사입력 2022/02/28 [09:54]
박승규 기사입력  2022/02/28 [09:54]
[오늘날씨] 감기 조심하세요, 일교차 크고 건조한 오늘. 2월 28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22.02.28.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2년 2월 28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 https://www.weather.go.kr ★★★ 옙TV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 https://www.youtube.com/c/옙TV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이수경입니다.

2월의 마지막 날인 오늘은 월요일 인데요. 어제보다 조금 더 따뜻하겠습니다.

하지만 성큼 다가온 봄 기운에 옷을 가벼이 입으셨다간 큰 일교차로 인해 고생하실 수 있겠습니다.

 

아침저녁으로는 옷차림을 좀더 따뜻하게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전히 대기는 건조한 지역이 있어 계속해서 산불 조심, 또 감기와 같은 건강에도 주의를 해주셔야겠습니다.

 

지금부터 오늘날씨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어제 밤 9시의 우리나라 5km 상층 일기도에 적외 위성영상을 겹쳐서 표현한 그림입니다.

우리나라 서쪽에 기압능이 자리잡고 있고, 그 후면인 중국내륙 쪽으로 더 들어가면 기압골이 있습니다.

 

이 능과 골의 위치를 현재의 위성영상에서 살펴보면요. 옅은 하늘색의 고기압성 흐름을 보이는 상층운이 있는 곳에 능이 있고, 이 상층운의 서쪽 끝단에 상층골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옅은 상층운의 영향을 먼저 받으면서 대체로 구름많은 날씨가 되겠는데요. 두께가 얇고 높이 떠 있는 구름이라 햇빛이 통과하기는 충분해 맑게 느껴지는 오전이 되겠습니다.

 

상층골 아래에 저기압성 회전을 하는 붉은 구름은 하층운인데요. 속도가 빠른 상층운에 비해 느린 속도로 우리나라에 접근하면서 오후에는 이 하층운의 영향을 받아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오늘 아침최저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게 -6도 ~ 5도로 출발하겠고요. 낮최고기온은 8도~16도로 어제보다 2도 가량 높겠습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는요. 보시는 것처럼 전국이 검은색 영역인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는데요. 일교차가 큰 날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우니까요. 입고 벗기 쉬운 따뜻한 옷 준비하셔서 당분간 건강관리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저께 비가 내렸지만 강수량은 대부분 5mm 내외로 적었는데요. 따라서 건조특보가 장기간 이어지는 지역이 많습니다.

강원동해안과 일부 충북남부, 전남동부, 그리고 경상권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고요.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많겠습니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불 되기 쉬우니까요. 계속해서 불씨관리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 큰 일교차로 인한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계속해서 불조심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