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바람 매우 강, 밤까지 전국 가끔 비·눈. 2월 26일 5시 기준

박승규 | 기사입력 2022/02/26 [09:52]
박승규 기사입력  2022/02/26 [09:52]
[오늘날씨] 바람 매우 강, 밤까지 전국 가끔 비·눈. 2월 26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22.02.26.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2년 2월 26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 https://www.weather.go.kr ★★★ 옙TV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 https://www.youtube.com/c/옙TV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이두희입니다.

오늘은 전국적으로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되고, 수도권서부, 충남서해안,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으니 바람에 의한 피해 없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 대체로 흐리고 오전부터 경기북부.동부와 강원내륙.산지에 비가 시작되어 오후에 강수대가 동남쪽으로 이동하면서 전국대부분 지역에 내리다 밤 9시에서 자정 사이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대체로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부 지방에는 중·하층운대에 낮은 구름이 있으며 서한만과 북한지역에는 기압골에 동반된 구름대가 발달하고 있고 이 구름대는 점차 남하하면서 우리 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이더영상에서 여기 황해도 기준으로 서쪽에는 비영역 동쪽으로는 눈·비영역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기압대의 동반된 강수 애코는 점차 남쪽으로 이동을 하면서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로 비가 시작되어 강원산지에는 3cm 이상의 적설이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상일기도를 살펴 보겠습니다.

중국 상해에서 동쪽으로 이동한 고기압과 그리고 북쪽으로는 저기압 남고북저에 기압패턴에서 상대적으로 따뜻한 서풍이 들어 오면서 강수형태는 비로 시작되겠고 오후에 기압골이 남하하면서 찬 공기가 유입되겠습니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를 시작해서 눈이 시작 되겠고 강원산지에는 시간당 3cm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눈 피해 없도록 주의 바랍니다.

강수 분포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아침에 강원 산지를 시작해서 낮 12시에는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북부 그리고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에는 경기 남부까지 확대 되겠고 그리고 밤 21시 거의 전국적으로 확대 되겠습니다.

 

그리고 밤 21시에서 자정을 기해 대부분 강수는 종료 되겠습니다.

다음은 강수량과 예상 적설입니다.

강원산지에는 3~8cm의 적설을 기록하겠고 그 밖의 경북북동내륙과 충북북부 경기동부내륙에는 1cm 미만 그리고 예상 강수량으로는 강원영서에는 5mm 내외 그 밖의 전국은 5mm 미만의 강수를 기록하겠습니다.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교량과 터널 입.출구, 고갯길, 그늘진 도로, 이면도로 등에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으로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저속 운행하시고 안전거리를 확보하여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보행자 안전사고에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일까지 전국적으로 매우 강한 바람이 예상됩니다.

 

특히 수도권서부와 충남서해안, 강원영동, 경북동해안을 중심으로 순간풍속 70km/h 이상 강원산지는 최고 90km/h 시속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고,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에도 순간풍속 55km/h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습니다.

 

산간도로와 터널 입.출구에서 돌풍이나 급변하는 바람 유의하시고 특히, 야외 작업하시는 분들 안전사고 나지 않도록 철저한 대비 부탁드립니다.

주로 동쪽지역으로 폭 넓은 지역으로 건조 특보가 발효돼 있는 상태입니다.

오늘 강한 바람이 예상됨에 따라 작은 불씨에도 큰 불로 이어져 확대될 수 있으니 특히 화재예방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서해중부먼바다와 동해중부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중이고 내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4.0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오늘 낮부터 서해중부앞바다와 서해남부먼바다,

그리고 동해앞바다 동해남부먼바다에도 풍랑특보가 확대 발표 되겠으니 해상교통 이용 계획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오늘 아침최저기온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낮에는 7~15의 기온분포로 특히 남부지방에는 낮과 밤의 기온일교차가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전라권과 일부 내륙에는 1km 미만의 안개가 낀 곳이 있습니다.

 

이 안개는 낮 동안 일사에 의해 서서히 옅어지겠으나 낮 동안에 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끝으로 오늘의 날씨 요약입니다.

오늘 밤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기온이 낮은 산지와 내륙에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눈길 운전 조심하시고요. 오늘 오후~밤 눈이 내리는 지역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수량은 5mm 내외로 많지 않아서 건조한 날씨 계속 이어지겠고 특히, 바람이 매우 강한 강원영동을 비롯한 동해안지역에서는 화재에 특별히 주의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