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창조리더 과정 1기

시민의 자발적 참여도 높아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07/19 [13:4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07/19 [13:40]
시흥창조리더 과정 1기
시민의 자발적 참여도 높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직능, 사회단체를 망라한 지역의 리더들을 통해 시흥시 지역 특성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리더역할을 심어주기 위한 ‘시흥창조리더’ 과정 1기를 모집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일 모집마감을 통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150여명의 지역리더들에 대한 교육과정이 권역별로 소래, 연성, 정왕 3곳에서 동시에 추진되고 있다. 이들 시흥창조리더 1기들은 각 사회단체뿐만 아니라 아파트입주자 대표, 부녀회 등 다양하게 지역에서 리더로 활동중이거나 활동을 원하는 리더들을 대상으로 모집했다.

매주 화요일 2시간씩 7월 한 달 동안 이루어지는 이번과정의 교육내용은 ‘마을을 이끌어가는 힘, 리더십-지역사회에서 필요한 리더십’, ‘동네모임, 어떻게 이끌어야 하나-퍼실리테이터로의 역량강화’, ‘싸우거나 침묵하거나-의사소통능력과 인간관계기술’ ‘지역사회의 커뮤빌더가 되자-공동체를 이끄는 리더의 힘’ 등이다. 시흥시는 성숙한 시민문화를 이끌어갈 이들 ‘시흥창조리더’ 과정 1기를 시범적으로 운영한다음 향후 차년도 부터는 이들을 대상으로 심화과정을 계획하고 있다.

시흥사랑시민운동의 확산으로 시민의식이 정착되어가는 사회적 분위기에 힘을 더하게 될 ‘시흥창조리더’들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김미경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