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채열희)는 ‘AI와 함께 성장하는 시흥 에듀테크의 미래’라는 주제로 [2024 시흥 에듀테크 페스타]를 11월 22일(금), 23일(토) 양일간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개최했다.
[2024 시흥 에듀테크 페스타]는 11월 22일 시흥 디지털 및 정보교육 세미나, 11월 23일 시흥 에듀테크 박람회로 진행되어 학교 현장의 에듀테크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새로운 기술에 대한 체험과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DAY1 시흥 디지털 및 정보교육 세미나]에서는 디지털 기반의 미래교육 방향과 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관내 하이러닝 선도학교,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실천학교, AI 정보교육 중심학교의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11개의 세부 세미나에는 100여명 이상의 교원과 관심 있는 시민이 참여하여 시흥 지역 에듀테크 연구와 교육활동에 대한 정보와 활동을 나누었다.
[DAY 2 시흥 에듀테크 박람회]에서는 ‘에듀테크를 통한 미래교육과의 만남’을 주제로 선도학교의 프로그램 체험 및 사례 전시, VR/AR 등 실감형 컨텐츠 체험, 대형 터치스크린을 활용한 스포츠 체험, AI 체력/체형 검사, 블록을 활용한 3D 체험 및 홀로그램 전시 등 신기술을 활용한 각종 에듀테크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20여개의 부스에 300여명의 학생, 학부모, 교원, 일반 시민이 참여하여 에듀테크의 새로운 기술을 체험하였다.
시흥교육지원청 채열희 교육장은 “변화하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가는 시흥 에듀테크의 현재와 미래를 느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시흥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내용에 따른 학생의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과 현장 중심 에듀테크 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