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희망근로사업』참여자 건강검진 실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09/08/24 [11:1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09/08/24 [11:11]
시흥시『희망근로사업』참여자 건강검진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범정부적인 대책으로 실시하고 있는 2009희망근로사업 참여자들의 안전. 보건지원을 위하여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검진대상자 1,600여명에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했다.

 특히, 긴 장마와 폭염으로 쉽게 지치기 쉬운 7-8월 여름철을 맞아 현장근무자들의 건강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대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이번 건강검진은 참여자들이 직접 병원을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을 고려하여 출장검진 차량지원이 가능한 관내 4개 병원을 지정, 체육관 등 에 직접 병원차량이 방문서비스 했다.

 한편, 암 검진과 2차 검진 사항인 고혈압, 당뇨 검사의 경우 참여자에게 별도의 검진시간을 부여하여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별도로 병원을 방문할 시간과 경제적인 이유로 건강검진을 멀리 해온 저소득 희망근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건강검진을 통해 희망근로사업 참여자들의 건강 및 근무시 보건 안전에 다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열심히 근무하고 있는 참여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