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74주년 6ㆍ25 전쟁 기념행사 개최

위대한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참전용사와 보훈가족 기리며 안보 의식 고취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6/25 [13:37]
김세은 기사입력  2024/06/25 [13:37]
시흥시, 74주년 6ㆍ25 전쟁 기념행사 개최
위대한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참전용사와 보훈가족 기리며 안보 의식 고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 주간시흥

 

  © 주간시흥

 

  © 주간시흥

 

시흥시(시장 임병택)25일 시흥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올해로 74주년을 맞은 625 전쟁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호국영령과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행사는 위대한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과 625 참전유공자, 보훈가족, 보훈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식전 공연에 이어 유공자 표창장 수여, 기념사 및 625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위훈을 기렸다. 이후 625 참전유공자 및 보훈가족 오찬 간담회가 이어져 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에 존경을 표했다.

 

이필준 625 참전유공자회 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참전용사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다시는 이 땅에서 같은 비극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시민들이 올바른 안보 의식을 가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오늘날의 이 모든 역사는 625 전쟁 참전유공자들의 빛나는 용기와 투혼, 희생과 공헌이 있었기에 가능하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시흥시는 보훈대상자 예우와 지원을 강화하고, 국가를 위한 고귀한 희생이 존경받을 수 있도록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