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주간시흥)가 지난 2005년 창간하여 창간 1주년행사부터 현재까지 매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행사인 시흥시비전시민대상이 올해로 제9회째를 맞이하면서 수상 대상자를 추천을 받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시흥시비전시민대상은 시흥시의 지역발전에 공로가 있는 시민과 단체를 시민들로부터 추천받고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적임자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시민대상으로 정통성 이어가고 있다.
시흥시비전시민대상은 행정부문과 일반 부문, 단체 부문 등으로 나누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는데 행정대상 부문에는 일반행정(일반, 세무), 교육행정, 치안행정(경찰, 소방) 등으로 나누어 각각 1명씩을 선정하며 일반 부문에는 지역경제, 복지·봉사, 여성, 문화예술, 체육·건강 및 지역언론 발전부문으로 나누어 수상자를 선정하며 지역사회에 우수한 활동을 펼쳐온 1개의 단체를 선정하여 수상하게 된다.
추천은 오는 20일까지 이며 추천서를 주간시흥 인터넷신문( www.sh-news.com, 인터넷검색창에 한글로 ‘주간시흥’을 검색)에서 다운받아 작성하여 인터넷 접수나 우편, 이메일, 직접 내사하여 접수하면 된다.
시흥시비전시민대상은 그동안 많은 지역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선정하여 수상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가 더욱 건전하게 발전 할 수 있도록 기여해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