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시흥염전 소금제 ‘소금꽃, 스며들다’ 26일 개최

염전의 역사와 문화를 기록, 보존

권영숙 | 기사입력 2024/05/21 [09:38]
권영숙 기사입력  2024/05/21 [09:38]
제7회 시흥염전 소금제 ‘소금꽃, 스며들다’ 26일 개최
염전의 역사와 문화를 기록, 보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권영숙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붕 없는 박물관(에코뮤지엄) 사업의 하나로 오는 526일 오후 1시부터 시흥갯골생태공원 내 염전 체험장 일대에서 ‘2024 7회 시흥염전 소금제-소금꽃, 스며들다!’를 개최한다.

 

시흥염전 소금제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며, 갯골 생태공원의 기반인 소래 염전에서 소금 풍년을 기원하던 소금 고사를 염전 문화행사로 복원한 행사다.

 

경기도와 시흥시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고유의 역사, 문화, 생태자원을 보전·계승하면서 지역 유산과 더불어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추진한다.

 

7회 시흥염전 소금제는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염부들과 함께하는 소금고사 채염식 소금 모으기 체험 비트 소금 만들기 족욕 소금 만들기 소금 비누 만들기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시민참여 체험 공간이 무료로 운영된다.

 

또한, 시흥의 문화유산인 소금 창고를 기반으로 염전의 역사와 문화를 기록, 보존해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522일부터 630일까지 소금 창고 상설 기획 전시회도 함께 운영한다.

 

행사 관계자는 시흥 갯골생태공원 소금창고는 소래 염전의 역사와 문화, 생태계가 어우러진 지붕 없는 박물관으로, 염전문화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통해 지역의 문화유산을 의미 있게 경험하고 지역의 가치를 일깨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갯골사회적협동조합(031-314-2017) 또는 시흥시청 문화예술과(031-310-6268)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