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크린에이드 시흥지사(이하, ‘크린에이드’)와 저소득 홀몸노인 가구 이불 세탁 지원 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거동이 불편해 이불 세탁이 어려운 저소득 홀몸노인 가구들에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해 주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협의체 위원과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이 어르신의 가정에 직접 방문해 겨울 이불을 수거하고, 크린에이드에서 수거한 이불에 대한 세탁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크린에이드는 취약계층을 위한 세탁 서비스 할인 제도를 마련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박명선 크린에이드 시흥지사장은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 활동을 하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에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좋다”라며 “앞으로 협의체와 유기적으로 협조하면서 매화동 어르신들이 좀 더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민경헌 매화동장은 “이불 세탁 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고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하는 데 앞장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이번 사업에 동참해 준 크린에이드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소외된 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라고 화답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