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고일웅, 공공위원장 임병택)는 지난 8일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4년 시행계획 세부사업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제35조에 의거 전국 지자체에서 중장기(4년 단위) 및 매년 수립하는 사회보장 영역 대표 계획이다.
올해는 ‘다(多 )가치 누리는 미래행복’을 목표로 2개 전략체계 9대 전략, 47개 세부사업을 수립해 추진 중이다. 특히 ‘시민모니터링단 구성·운영’을 통해 시민의 관심과 참여도 확대했다.
이번 교육은 사업 담당자 26명을 대상으로 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이해 ▲2024년 시행계획 모니터링 주요 사항 안내 ▲계획수립 및 실행 관련 질의응답 등을 통해 실질적인 내용을 다뤘다.
고일웅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주민 의견을 수렴해 수립된 2024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차질 없이 실행될 수 있도록 민간과 공공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교육을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특히, 교육 참석자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만족’ 이상 응답률은 88%로 매우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교육내용이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었는지에 대한 질문에 100%가 그렇다고 응답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