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에프엑스기어와 협약식 및 기증식 가져

-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인재양성 -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3/04/16 [17:3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3/04/16 [17:30]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에프엑스기어와 협약식 및 기증식 가져
-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인재양성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한영수)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는 지난 4월 8일, 국내 대표 CG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에프엑스기어(대표이사 이창환)와 기술개발 및 전문인력 교류 와 상호간의 성공적인 사업협력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영수 총장을 비롯해 이성주 교무처장, 손상환 전략기획처장, 심동석 산학협력단장과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 학과장인 송인호 교수, 정면주, 최정희, 김광집 교수가 참석했다.

에프엑스기어가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 기증한 CG 소프트웨어는 3D 의상 시뮬레이터 퀄로스(Qualoth 2013), 3D 헤어 시뮬레이터 에프엑스헤어(FXHair 2013), 3D 유체 시뮬레이터 플럭스(Flux 2013)로 총 4억 2천만원 규모이다. 기증한 퀄로스(Qualoth)와 에프엑스헤어(FXHair)는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유명 스튜디오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지난해 미국에서 열린 CG 박람회 시그라프 2012에서 발표한 플럭스(Flux)는 전세계 CG 관련업계 종사자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유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알려져 있다. 덧붙여 에프엑스기어에서는 향후 창조 산업경제의 핵심 분야중 하나인 컴퓨터그래픽스 산업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지원도 약속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는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의 재학 중인 학생들이 참석해 에프엑스기어의 CG 소프트웨어 시연행사를 가졌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