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청년이 직접 기획하는 지역 활성화 프로젝트 진행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9/19 [08:57]
김세은 기사입력  2024/09/19 [08:57]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청년이 직접 기획하는 지역 활성화 프로젝트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는 청년들이 지역 문제를 직접 고민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참가자를 912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난 2020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5년째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책임감을 고취하고, 청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활동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 중이다.

 

모집 대상은 19~39세의 시흥 청년 5명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나 모임이다. 청년들은 직접 지역을 되돌아보고 고민하며 구도심 및 지역 상권 활성화 관내 예술인 연계 작품 제작 및 공연 청년 문제(결혼, 출산, 일자리, 주거 등) 관련 콘텐츠 제작 관내 유휴공간 활성화 등의 다양한 주제의 프로젝트를 기획할 수 있다.

 

올해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은 6개 팀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서류와 대면 심사를 거쳐 사업성과 예산편성의 구체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단체당 3백만 원에서 최대 8백만 원까지 차등 지원을 받게 된다.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신청은 보탬이(e)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시흥시 청년청소년과(031-310-3696)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