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은 관내 초등교원을 대상으로 시흥 abc 행복학습타운에서 2022 개정교육과정 연수를 추진했다고 21일 밝혔다.
본 연수는 내년부터 진행되는 2022 개정교육과정의 안정적 적용을 위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새로운 교육과정에 대한 문해력을 바탕으로 교육과정 기반 수업 및 평가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시흥교육지원청에서는 2023년 상반기 학교자율과정 이해연수, 학교자율과정 디자인 설계 연수를 통해 교육과정 다양성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에 주력해 왔다. 이러한 연수의 연장선에서 내년부터 진행되는 2022 개정교육과정에 대한 현장 교원들의 연수 요구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연수가 개설되었다.
초등학교 교원 270명이 신청하여 내년 초등학교 1~2학년부터 진행되는 2022 개정교육과정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 주었다.
연수내용은 △2022 개정교육과정 총론이해 △ 2022 개정교육과정 각론이해(국어, 수학, 통합교과)로 이루어져 진행되어지며, 강사로는 경기도교육청 개정교육과정 핵심요원 연수를 이수한 시흥 관내 수석교사들로 이루어졌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이상기 교육장은 “2022 개정교육과정 연수를 통해 내년 초등 1,2학년에서부터 적용되는 교육과정 개정 방향 및 주요 개정 내용을 이해하여 시흥 관내 초등학교 교원들의 교육과정 이해역량이 함양되리라 기대된다 또한 새 교육과정에서의 변화 사항 이해를 통한 학생 성장 전략 현장 도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