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산업진흥원(원장 유병욱, 이하 진흥원)은 오는 12월 4일까지 ‘2025년 국ㆍ도비 사업계획서 작성 컨설팅사업’에 참여할 시흥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공모하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신청하는 과정에서 겪는 사업계획서 등 서류작성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한편, 전문가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관내 기업의 국도비 공모사업 유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진흥원에서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신청서 작성법 및 주의사항 안내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 우수 기업에게는 기업의 역량진단,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 및 정부 지원사업 계획서 보완 등 집중 컨설팅을 통해 내년도 국ㆍ도비 확보를 위한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유병욱 원장은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국·도비 지원사업에 선정된다면 기술개발이나 운영자금 확보 등 기업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선제적으로 국·도비 사업을 파악해 안내하고 전방위적인 협력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대한민국 대표도시 시흥시 만들기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년 국·도비 사업계획서 작성 컨설팅’사업은 시흥시에 본사 또는 공장, 연구소 중 하나 이상이 있는 중소기업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시흥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sida.kr) 내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시흥산업진흥원 외부재원유치실(☏ 070-4111-0157)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