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능곡동에 소재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는 지난 9월 16일 지구환경 보전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 및 교육 "지구를 지켜줘! ESG 플로킹" 을 연합하여 추진했다고 밝혔다.
본 캠페인은 아이들에게 지구 온난화를 예방하기 위한 친환경적인 생활 실천을 적극 장려하자는 교육적 취지로 능곡지역 국공립어린이집 12개소가 함께 공동 기획했다.
아이들이 지역사회에서 접근하기 쉬운 ‘플로킹’(가벼운 산책이나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운동)을 진행했으며, 어린이, 학부모, 지역주민, 교사가 한마음 한뜻으로 실천함과 동시에 지역의 환경을 돌아보며 깨끗한 거리문화를 조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능곡지역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살아갈 건강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환경교육과 더불어 다양한 캠페인을 가정과 어린이집을 연계하여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ESG 플로킹 활동은 심각해지는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바로 잡고자 지난 6월 첫 활동을 시작으로 이어졌으며, 본 활동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이 되길 기대한다.
▶참여한 어린이집
시립군자어린이집,시립능곡어린이집,시립능곡주공5단지어린이집,시립능곡주공7단지어린이집,시립능곡주공9단지어린이집,시립능곡주공13단지어린이집,시립장현행복어린이집,시립장현금강펜테리움어린이집,시립장현제일풍경채센텀어린이집,시립슬기로운어린이집,시립시흥시청역동원어린이집,시립시청역트리플포레어린이집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