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사람도서관은 매월 선정된 주제로 자신의 경험과 재능을 이야기로 나누는 사람책 열람의 기회를 시민에게 제공하는「사람책 라운드 테이블」의 7월 주제를 ‘취업/창업’으로 선정해 시민들의 고민을 함께 나눈다.
취업과 창업에 대한 고민과 이야기를 공유하고,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스타트업 창업가, 취업상담사 등 다양한 분야의 시흥사람책을 선정한다. 선정된 사람책의 취업/창업의 노하우는 7월 7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한 비대면으로 함께할 예정이다.
7월 「사람책 라운드 테이블」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7월 1일 오전 10시부터 시흥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문화강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회차별로 최대 10명까지 선착순 신청할 수 있으며, 사람책에게 듣고 싶은 주제와 관련된 질문을 남기면 프로그램 당일 사람책을 통해 직접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지난 6월 <글쓰기>를 주제로 열린 라운드테이블을 진행한 사람책(구지현)은 “사람책이 되어 신청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 매우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으며, 라운드테이블에 참여한 한 열람자는 “사람 자체가 한 권의 책이라는 말처럼, 각각의 인생 속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게 돼 좋았다”는 후기로 만족감을 전했다.
시흥사람도서관 관계자는 “사람도서관의 다양한 행사와 서비스가 진행되려면 소중한 경험과 시간을 내어 재능 기부하는 사람책과 많은 시민들의 호응이 필요한 만큼,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흥사람도서관에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iheung.go.kr/) 및 시흥중앙도서관(031-310-52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