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 이하 노인복지관)은 어버이날을 기념하며 지난 6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제 50회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없이 베풀어주신 사랑, 섬김으로 보답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기념식, 효문화콘서트를 진행하며 부대행사를 마련해 참여자로부터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 200여 명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어린이집의 축하 공연영상을 시작으로 내빈 축사, 효행자 및 기여자 표창. 효문화콘서트 순으로 진행됐다.
효행자 및 기여자 표창으로는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 경로효친 사상을 몸소 실천해 귀감이 된 장한어버이 11명, 효행자 10명, 노인복지기여자 1명, 공무원 3명으로 총 25명에 대한 표창이 경기도지사와 시흥시장상으로 수여됐다.
이선미 관장은 “일상회복의 순간에 어르신들을 모셔 어버이 은혜를 나눌 수 있게 돼 감사하고 노인복지관에 어르신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해 기쁘다”며 “어버이날을 축하드리며 어르신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더 많이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유화숙 어르신(하중동, 65세)은 ”어버이날을 기쁘게 보낼 수 있게 마련해 준 노인복지관에 고맙다“며 ”오늘 다양한 체험에 공연까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신나게 하루를 보냈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 후 진행된 2부 행사 효문화콘서트에서는 ▲박경애(사회자) ▲김민정(국악인) ▲김지현(소프라노) ▲장철준(바리톤) ▲강유진(가수) ▲카니(가수)로 성악, 국악, 트로트 등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부대행사는 ▲드립백만들기 ▲양말목공예 ▲캐리커처 ▲치매선별검사 ▲스마트폰활용백서 ▲전문상담 ▲컬러링엽서이벤트 진행으로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됐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시립어린이집, 경기도립노인전문시흥병원, 시흥시치매안심센터, 시흥시자살예방지원센터, 한국주택금융공사, 시흥세무서 등 어르신을 위한 마음으로 함께 준비했으며, 감사를 전하는 풍성한 행사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