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평생교육원 평생학습과에서는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제2의 삶을 준비하는 45세이상 65세이하 대상으로 중ㆍ장년층이 가지고 있는 풍부한 사회경험과 전문성을 사회와 함께 나누고, 인생의 새로운 희망을 안내하기 위한 ‘시흥 행복설계아카데미’ 강좌를 개설운영한다.
강좌는 9월 23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단, 마지막 교육은 목요일) 오후1시부터 5시까지 총 6회 과정으로 시흥시청 별관 글로벌센터(4층)에서 진행 한다. 교육내용은 일과 은퇴에 대한 재인식, 시니어와 사회공헌 일자리 세계, 시니어와 소셜미디어, 라이프플랜을 짜기 위한 워크숍을 추진하는 등 중ㆍ장년층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일깨워주고, 사회공헌활동에 필요한 기본교육과 은퇴(예정)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양, 실무교육을 병행한다.
본 과정을 통해 은퇴(예정)자들에게 대안적 인생모델을 제시하며, 자신의 적성과 역량에 맞는 재능을 사회ㆍ공익적 활동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회제공을 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시흥시에서는 지난 해에도 은퇴자를 위한 시니어코칭과정을 운영한 바가 있으며, 이와 연계하여 심화과정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관내 거주 은퇴(예정)자, 타시에 거주하며 관내 소재지에서 근무하는 재직자, 2010년 시니어코칭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자 등이며, 접수기간은 8월16일부너 16일까지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평생교육정보서비스(e-백천학해) http://eduinfo. siheung.go.kr 정보마당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다운받아 평생학습과로 제출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