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정봉사원파견센터(소장 장영숙)에서는 지난 18일 오전 사랑의 지팡이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전달식은 센터 후원업체인 (주)메코텍에서 어르신들이 사용할 수 있는 보행보조 지팡이 500세트를 기증하게 된 것으로 (주)메코텍은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 티타늄 등 특수소재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티타늄으로 만든 지팡이가 좋은 곳에 사용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증하게 됐다.
이날 센터에서 열린 지팡이 기증식에서 (주)메코텍 채상호 대표는 “이렇게 좋은 일을 할 수 있어 뿌듯하다, 작지만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소중한 뜻을 전했다.
또한 이 자리에는 후원대상자 500명의 어르신을 대표해 두 분이 후원업체 대표로부터 직접 지팡이를 전달 받았으며 함께 감사의 인사를 나눠 전하는 이의 기쁨과 받는 이의 감사하는 마음이 함께 어우러져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의 마음을 더욱 흐뭇하게 했다.
후원받은 500개의 지팡이는 센터를 이용하시는 재가 어르신들과 대야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 가정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시흥가정봉사원파견센터는 독거어르신들과 경제적, 정서적, 신체적 어려움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가정봉사원을 파견하여 돕는 기관으로 시흥시로부터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기관으로 500여명의 어르신께 도움을 주고 있는 기관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