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일꾼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유병훈)에서는 더조은갈비 외식사업단이 11월에 출범하여,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거, 시흥시 관내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참여주민으로 구성된 외식사업단을 설립하였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 및 음식업 운영관련 기술을 익히고, 외식산업 관련 업종으로 취ㆍ창업을 성공적으로 유도 및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탈수급을 이루기 위함을 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더조은갈비 외식사업단은 민간 기업과 창업 연계하여 체계적인 기술훈련과 경영노하우를 전수받아 성공적인 창업과 자립을 돕는 시장진입형 자활사업단이며, 자활참여주민의 탈수급의 베이스 전진기지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더조은갈비 외식사업단은 시흥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내 저소득층의 자립지원 역할 수행 및 사업단 참여주민 간의 상생협력을 통한 경제적 자립 및 자리 매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더굿 조남진 대표는 “시흥시 저소득층의 경제적 자립을 도울 수 있는 영광을 주셔서 감사하고, 본점에서 다양한 지원과 마케팅을 통해 매출 신장에 기여하여 보다 더 많은 지역주민이 상생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하였다. [더조은갈비 정왕점]의 개업을 지원한 (주)더굿(대표 조남진)은 지속적인 연구로 개발한 비법 양념과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숙성시킨 돼지갈비에 가성비까지 더해 [맛, 양, 가격]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무한리필 갈비집의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시흥일꾼지역자활센터 유병훈 센터장은 “근로능력 있는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참여주민에게 맞춤형 자활경로를 제공하기 위한 민간인프라를 구축에 성공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애써주신 (주)더굿 조남진 대표님과 임직원께 감사드리며, 더조은갈비 외식사업단을 출범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신 시흥시 임병택시장님과 생활보장과 공무원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더조은갈비 외식사업단은 참여주민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외식산업에서 자활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시흥일꾼지역자활센터의 직원들에 노고에 큰 감사를 드린다”고 하였다.
더조은갈비 정왕점
경기 시흥시 중심상가3길 10-1 지성빌딩 2층 / 031-499-9248
(연중무휴 10:00 ~ 24:00)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