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능곡분관

다가온(ON)사업 ‘지역사회통합 프로그램 진행’

유연숙 | 기사입력 2021/09/23 [15:39]
유연숙 기사입력  2021/09/23 [15:39]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능곡분관
다가온(ON)사업 ‘지역사회통합 프로그램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은이)는 지난 9월11일 능곡동 분관에서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다가온(ON)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통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역사회통합 프로그램은 지역 내 다문화가정과 비다문화가정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교류하며 건강한 지역공생관계 형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운영되는 지역사회통합 프로그램은 ‘모여봐요 다양한 가족의 숲’ 이라는 주제로 총 두개의 그룹을 모집하여 컬러테라피와 아로마테라피를 바탕으로 다양한 가족문화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난주 1회차 프로그램에 참여한 양OO가족은 “평소 궁금하였던 퍼스널 컬러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고 무엇보다 다른 가족들과 서로 이야기하면서 활동하니 더 재미있고 두 배로 즐거웠던 것 같아요.” 라며 소감을 전했다.

 

  © 주간시흥

 

이번 달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총 3회기로 1회차 ‘퍼스널 컬러 진단’을 시작으로 2회차 ‘컬러테라피 하바리움 만들기’, 3회차 ‘플라워 리스 가족사진 액자 만들기’ 등으로 진행되며 다문화·비다문화 가족 간의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에 참여하지 못한 가정은 10월에 있을 두 번째 그룹 모집기간에 유선(☎070-4471-7440) 혹은 홈페이지(shcity.familynet.or.kr)로 신청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센터(031-432-799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다가온(ON)사업은 다문화가족의 심리·정서지원 및 정보제공을 위한 ‘팝콘상담’, 결혼이민자들의 수공예 기부를 통한 소통프로젝트 ‘반짝반짝 수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다.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능곡분관 ☎031-432-7994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