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대봉)에서는 지난 16일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어르신들께 명절 특식과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어르신들을 위한 음식은 복지관의 모든 직원이 참여하여 두 종류의 전을 부치고 소불고기와 잡채 등 명절특식으로 준비했다.
여러 지역사회단체의 후원으로 반찬과 함께 더 풍성한 명절 꾸러미를 전달할 수 있었다. 시립정왕본동어린이집에서는 원아들과 학부모들이 마음을 모아 떡과 한과 세트를 후원했으며, 한마음누리봉사회에서는 바나나와 사과, 포도 등 푸짐한 과일 꾸러미를 마련했다. 시립정왕본동어린이집과 시립장현네이처뷰에서 마음을 모아 후원금으로 쌀을 마련하여 약 80명의 어르신들에게 추석 명절 꾸러미를 전달했다.
더불어 이날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한 시립정왕본동어린이집(황연자 원장)과 정왕종합사회복지관(강대봉 관장)은 지역의 아동과 가족 구성원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한 업무협약식을 함께 체결했다. 황연자 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원아들이 직접 찾아오지 못한 아쉬움을 전하며 원아들과 함께한 노래 동영상으로나마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드리고 내년에는 꼭 함께 할 수 있기를 기약했다.
풍성한 명절 선물을 전달 받은 어르신들은 "추석이라고 해도 코로나 때문에 가족들 얼굴 보기도 어려워 아쉽고 섭섭한데, 이렇게 많은 곳에서 우리를 생각하고 신경써줘서 고맙다.며, 모든 분들에게 복이 가득하기를 바란다."고 덕담을 나눠주셨다.
(기타 문의 : 정왕종합사회복지관 031)319-6195)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