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시흥시 꾸미청소년문화의집(관장 강유선)은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여기서 행복한 놀통-여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 접수는 인원 마감 시까지 진행된다.
[여기서 행복한 놀통-여행] 프로그램은 체험마당·공연마당·이벤트 마당 등을 통해 여행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비대면 체험마당]은 ‘6개의 대륙과 한국’을 주제로 한 7가지의 체험거리가 마련됐으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부스 재료를 배포하고 줌(ZOOM)을 이용한 실시간 체험 마당과 유튜브를 통한 진행을 동시에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일환인 [이야기를 담은 여행 사진 공모전]은 현재 진행 중에 있다.
축제 기간에는 꾸미 여권을 만들고 여행 티켓을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10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여행 사진 공모전의 추첨 및 시상식은 10월 23일 오후 2시에 본 축제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및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꾸미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sh1318.or.kr) 및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지역주민들이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의 설렘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니 시흥시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