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책 홍보책자‘슬기로운 청년생활’ 5,000부 배포

청년정책에 대한 최신 정보 제공

민유진 | 기사입력 2021/09/17 [11:02]
민유진 기사입력  2021/09/17 [11:02]
청년정책 홍보책자‘슬기로운 청년생활’ 5,000부 배포
청년정책에 대한 최신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민유진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1년 청년의 날을 맞이해 시 청년들에게 청년정책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자 청년정책 홍보책자‘슬기로운 청년생활’5,000부를 오는 17일까지 배포한다.

 

‘슬기로운 청년생활’은 시흥시 청년으로서 누릴 수 있는 청년정책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시흥 청년의 정보 진입장벽을 허물기 위해 기획·제작된 것으로, 2020년에 제작된 ‘어쩌다 어른’ 책자를 2021년 최신 정보로 현행화했다.

 

‘청년이라면 알고 청년이라면 누리자’는 주제로, 책자 배포 대상과 같은 청년인 시흥 거주 대학생들이 협업해 아이디어 제안, 책자편집까지 직접 참여해 만들었다.

 

책자는 총 71쪽 분량으로 청년으로서 알고 누려야 할 ‘일자리’와 ‘창업’, ‘각종 지원금 및 장학금’, ‘주거’, ‘공간’, ‘청년 커뮤니티’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시흥시 관내 도서관 및 18개 동 행정복지센터, 관내 대학교, 관내 해당 기관 등 44개소에 배포되며, 시 홈페이지에서 e-book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슬기로운 청년생활 책자를 매년 현행화해 제작할 예정이며, 시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정책 홍보 병행으로 청년정책 체감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