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산업(주)(대표 김종석)은 지난 15일 추석을 맞이해 사랑의 후원품 배선물세트 7.5kg 200상자(8백만원 상당)를 시흥시1%복지재단(이사장 성낙헌)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동화산업(주)는 1991년 철스크랩 전문회사에서 출발하여, 현재 자동차 재활용사업, 비철사업, 토양정화사업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해외시장 다변화를 꾀하고 있으며, 폐자원 순환이용을 통한 신재생에너지를 공급하여 자원의 녹색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동화산업(주)는 사회공헌에도 타의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 1%재단을 통해 현재까지 약 2천여 만원 상당의 후원품을 꾸준히 기부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품은 시흥시푸드마켓뱅크센터를 통해, 관내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곽성균 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도 변함없이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사회적 거리는 멀지라도 마음만은 가까운 추석이 돼야겠다는 생각으로 이번에도 후원하게 됐다. 이번 후원으로 인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힘을 내고, 모두의 마음이 따뜻한 추석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에 천숙향 시흥시1%복지재단 사무국장은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동화산업(주)에 경의를 표한다. 이렇게 지역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시는 분들이 있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힘을 얻게 된다.”라며, “동화산업의 사회공헌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동화산업이 되길 바란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시흥시1%복지재단은 시흥시민의 후원금품을 접수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돕는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기부 참여 희망 시 031) 435-2351로 언제라도 접수가 가능하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