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시흥시와 공동으로 시흥교육사업 핵심 이슈와 정보를 담은 교육매거진‘싹’여름호를 발행했다. 온라인 웹진으로도 제작되어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블로그 (https://blog.naver.com/sh-happyedu)나 시흥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호에는 △(테마기획) 상반기 14개분과 시흥혁신교육포럼 분과 활동 △(교육복지)교육복지안전망 민관학 학생통합지원 △(혁신교육특집)학교현장탐방, 시흥연구모임, 마을교육과정 △마을교육자치회 탐방(장곡, 연성, 정왕) △(미래교육현장) 군서미래국제학교, 통합학교 △학교와 마을이 제안하는 혁신학교 △(교육포커스)다문화특화 정책 등을 담아냈다.
시흥교육매거진‘싹(SSAC, Siheung, School, Autonomy, Cooperation)’은 교육주체가‘싹’다 모여, 교육의 결실로‘싹’을 맺자는 의미로 시흥, 학교, 자치, 협력의 의미를 담고 있다.시청과 교육지원청이 함께 공동 기획하고 협력하여 발행하며 교직원, 학부모, 학생과 마을에도 배포된다. 현장의 교육 이야기를 생생하게 알리며 시흥교육 발전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있다.
조동주 교육장은 “교육지원청과 시청이 협업하여 교육매거진을 발간하는 것 자체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된다. 교육청과 시청이 함께 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사업과 생생한 학교 이야기를 교육매거진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공유함으로써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을 더욱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