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민유진 기자]
매화동 주민자치회(회장 윤봉한)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장 이종균)는 지난 8월 28일 2021년 제2회 매화동 주민총회 사전투표를 열었다.
매화동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던 사전투표는 온라인 참여가 어려운 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현장에서 개최됐다. 매화교회 앞 주차장과 에이스 아파트 농구장, 두 군데에 투표소가 설치됐으며 발열체크 및 손 소독,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게 진행됐다.
이번 투표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총 309명이 참여해 2022년 매화동 마을의제(10개 사업)와 주민참여예산사업(9개 사업), 각 안건별로 1인당 3개의 사업을 투표했다.
마을의제는 ▲시니어 ICT 교육 ‘야! 나두 주문할 수 있어’ ▲청정마을을 위한 릴레이 플로깅 캠페인 ▲골든타임 안에 내 심장을 돌려줘! 등이고, 주민참여예산사업은 ▲매화마을 3분 영화제 “3how your 3tory” ▲다시 그리는 어린왕자와 자작나무 ▲호조벌 안내판 사용설명서 비치 등이다.
본 투표는 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통해 9월 1일부터 4일까지 사전신청한 선거인단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9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 투표 결과를 합산해 순위가 결정될 예정이다.
매화동 주민총회 준비위원회는 “마을의제 선정과 총회 준비과정에 주민자치회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유관단체와 일반 주민들까지 참여해 더욱 뜻깊었으며, 앞으로 남은 온라인 투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