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시흥시 능곡동 주민자치회 전환 준비팀(TF팀)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성공적인 주민자치회 전환을 위해 유관단체 및 주민을 대상으로 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달 5월 24일 능곡동 대한적십자사 능곡봉사회를 시작으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지역회의, 통장협의회, 청소년지도협의회 등의 유관단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자치회 전환 설명회를 진행하였으며, 유관단체 대상 설명회 일정은 6월 초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능곡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거리 홍보 캠페인도 함께 실시하고 있는데 유동인구가 많은 능곡동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4차례 정도 실시해왔으며, 6월 중 한 두차례 더 진행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능곡동 한 유관단체원은 “실제로 우리주민이 설명하는 주민자치회 관련 설명을 들으니 그동안 이해가 가지 않았던 부분이 해소되면서, 공감대가 형성되었고 주민자치회가 출범되면 함께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윤정인 주민자치회 전환 TF팀 팀장은 “주민자치회 전환 과정을 유관단체 위원 및 주민에게 말씀드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이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또한, 문용수 능곡동장은 “이번 유관단체와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를 통해 주민 분들께서 능곡동 주민자치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셔서 더 살기 좋은 능곡동을 만들 수 있게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