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으로 선물 구매, 상품권 선물 등을 할 수 있다 © 주간시흥
|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으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최대 10% 할인받아 선물을 살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발행되는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대한민국 수산대전상품권 등이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은 간편결제 앱 및 은행 앱에서 손쉽게 구매·결제할 수 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전통 시장 및 주변 상점가에서 결제 가능한 제로페이 연계 상품권으로, 상시 10% 구매 할인율을 제공한다. 지역 제한 없이 전국 전통 시장에서 쓸 수 있어 각 지역 특산품, 선물세트, 또는 신선 식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최근 코로나19로 증가한 비대면 결제를 위해 온라인 결제도 지원한다.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몰, e경남몰, 온누리굿데이, 가치삽시다, 놀장(놀러와요 시장) 등에서 각 지역의 대표 상품을 살 수 있다. 특히 어버이날이나 스승의날 선물로 좋은 홍삼정, 안마기, 녹용즙, 고창풍천장어, 해남꿀고구마, 각종 영양제 세트 등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또 서초 강남터미널지하상가, 부산 골드테마거리, 대구 패션주얼리특구상점가 등 지역별 특별 상점가에서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10% 할인 결제가 가능해 봄맞이 쇼핑에도 유용하다.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된 상품권으로, 해당 지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쓸 수 있다. 제로페이가 가맹된 문구점, 완구점을 방문하면 10% 할인 구매한 상품권으로 장난감을 살 수 있어 어린이날 선물 구매에 유용하다. 또 꽃집 등에서도 상품권 사용이 가능해 어버이날, 스승의날 꽃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상품권은 코로나19와 제철 수산물 소비 증진을 위해 발행된 상품권이다. 2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으며, 최근 구매 한도가 월 20만원까지 확대돼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게 됐다.
해당 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 수산물 판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등 주요 수산물 전문 시장도 포함된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과 함께하면 스마트한 소비가 가능하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지만 서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가정의 달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개요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사업을 전담하는 재단법인으로, 2019년 11월 출범했다. 제로페이는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 서울시, 지방자치단체, 금융 회사, 민간 사업자가 협력해 도입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다.
웹사이트: https://www.zeropa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