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신설 미래자동차학과 신입생 모집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5/04 [16:3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5/04 [16:33]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신설 미래자동차학과 신입생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건국대학교 전경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건국대학교가 미래 자동차 산업의 인재를 양성하는 미래자동차학과를 대학원에 신설했다. 건국대 산업대학원은 이번에 미래자동차학과를 신설하고 10일부터 21일까지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신설된 학과는 미래 자동차의 큰 축인 ‘친환경 전기자동차’와 ‘지능형 자율주행 자동차’의 연구개발에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과목을 제공한다. 공통 교과목으로 미래자동차공학개론, 인공지능개론, 시스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파이썬 프로그래밍 등이 있다.

 
친환경 전기자동차 관련 과목으로는 자동차 전력전자, 전력변화기 모델링 및 제어, 자동차 구조역학 등이 있으며 전기자동차 관련 기계, 전기, 전자 관련 핵심기술을 익히게 된다.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 과목으로는 로봇공학, 자율주행 자동차 개론, 항법 및 플랫폼 수업이 있으며 관련 최신 기술 동향을 익히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습 교육을 수행한다.

 
또한 대학원생들이 관련 연구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 성과를 성취할 수 있도록 논문 작성을 독려해 학술진흥재단 등재지 이상의 논문 성과를 졸업 요건으로 한다.

 
건국대 대학원 김창완 교수(기계설계학과)는 미래자동차학과에 대해 “산업체 2년 이상 재직 경력을 가진 학생들을 중심으로, 실무적 감각과 글로벌 감각을 키울 수 있는 미래자동차 관련 전문 교육을 제공하겠다”며 “자동차 산업 현장에서 글로벌 리더로서 창의력 및 전문성을 겸비한 공학 리더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