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2동은 지난 8월 25일 오전 11시부터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하여 도로변 잡초제거를 실시했다.
굵은 빗줄기 속에서도 통장협의회, 새마을 남·녀지도자 협의회등 주민 50여명이 참여하여 실시한 이 날 잡초제거는 정왕2동 주민센터앞을 시작으로 정왕고등학교, 계룡아파트를 지나 48블럭 상가 방향으로 진행하며 추진했다.
국지적으로 굵은 비가 내는 중에도 통장을 비롯한 주민 50여명은 빗물과 땀을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흠뻑 젖은 채 열심히 참여하였으며 이 날 제거한 잡초는 50ℓ 쓰레기봉투 20개 분량에 달했다. 이틀째 내리는 비로 땅이 촉촉이 젖어 있어 쉽게 뽑을 수 있기는 하였으나 허리를 숙이고 작업하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잡초제거가 결코 쉽지만은 않다는 생각과 함께 자연의 생명력에 다시 한번 놀라는 시간이 되기도 했다.
한 여름 뜨거운 태양아래 무성하게 자란 잡초들을 제거함으로써 한층 깨끗하고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과 더불어 『불법 쓰레기, 주·정차, 광고물』 정비에 시민이 주체가 되고 행정이 협력 연대하는 새로운 차원의 민ㆍ관 협력운동인 『시흥사랑♡시민운동』캠페인도 병행했다.
잡초제거에 참여한 한 주민은 “이렇게 비가 오는 중에도 잡초 제거를 위해 주민여러분이 열심인 모습을 보니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우리 스스로 만들어 가고 있다는 생각에 참 좋은 정왕2동이라는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