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이제는 팩스로 청구 하세요!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0/08/16 [16:3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0/08/16 [16:30]
국민연금, 이제는 팩스로 청구 하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전광우)은 급여청구 방법의 다양화를 통한 수급권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10일부터 팩스로도 연금청구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팩스로 청구가 가능한 연금은 노령연금, 분할연금, 납부보험료 150만원 이하의 반환(사망)일시금 및 지급금액 150만원 이하의 미지급급여이다.

팩스로 연금을 청구할 때에는 급여지급청구서, 수급권자(법정대리인)신분증사본, 수급권자(법정대리인)의 예금계좌 등을 팩스로 보내야 하며, 해외송금을 희망하는 경우 해외송금신청서 및 통장사본을 추가로 송부하면 된다.

지난 7월말 현재 국민연금공단 경인지역본부 관할 16개 지사에서 연금을 지급하고 있는 노령연금 및 분할연금 수급자는 37만3천여명(전국 223만 5천여명)이며, 월 평균 신규로 발생되는 노령연금 및 분할연금 수급자는 2412건, 반환(사망)일시금은 2050건에 이른다.

종전에는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연금을 청구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팩스청구 서비스의 도입으로 고객 내방 시 발생하는 행정비용 절감은 물론 고객의 편의를 위해서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국민연금콜센터 1355 또는 해당지역 관할지사에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