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집에서 맛나는 예술・놀이・배움’ 발행

온라인 활용 일상 속 예술의 일상화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5/04 [17:5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5/04 [17:54]
경기도교육청,‘집에서 맛나는 예술・놀이・배움’ 발행
온라인 활용 일상 속 예술의 일상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온라인상 예술의 일상화를 위해 ‘집에서 맛나는 예술 ‧ 놀이 ‧ 배움’예술편지를 제작·배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예술편지는 온라인 예술 수업 사례와 콘텐츠 제공으로 교사의 원격수업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예술 감수성과 창의성 신장을 돕기 위한것이 목적이다.

 

예술편지에는 ▲내 방이 무대가 되는 쉬운 뮤지컬 홈 스테이지, ▲일상을 물건으로 만나는 예술상자, ▲타이포그래피로 나다움 표현하기 등 총 17개 온라인 예술 놀이 활동 콘텐츠를 담았다.

또 ▲해당 교과 ․ 영역, ▲수업목적, ▲생각열기, ▲도전과제, ▲학생활동, ▲예술 정리, ▲수업 결과 반영 방법 등 온라인 예술 활동 수업 사례를 세부적으로 구성해 수업 활용이 쉽도록 했다.

예술편지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융합교육정책과 통합자료실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기도교육청 강원하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예술편지 활용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을 극복하고, 시・공간 제약을 넘어 일상 속에서 예술 감성을 키우는 교육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 예술편지는 2017년부터 예술 이야기를 담아 학교 현장에 전하는 역할을 했으며 이번이 아홉 번째 발행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