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청(교육장 이상덕)은 구랍 28일 시흥교육청 신청사 이전 기념식을 갖게 됨에 따라 시흥시의 교육행정에 처리새로운 전기를 맞게 됐으며 시흥교육 발전을 위한 기반이 조성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상곤 경기도 교육감을 비롯해 김윤식 시흥시장, 안시헌 시흥시의회의장, 이철도 경기도교육위원회 의장, 한상국 교육위원, 이경영 경기도의회의원, 시흥시의회의원, 김왕규 한나라당 을 당협위원장, 시흥시의회의원, 백청수·정종흔 전 시흥시장, 이명운 전 시흥시의회의장, 경기도 각 지역 교육장, 관내 학교장 및 학교 운영위원장 등 관내 주요 내빈과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다.
기념비 제막식에 이어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이상덕 교육장은 “시흥교육청이 개청되어 그동안의 어려움을 면하게 됐으며 이를 위해 공헌 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한다.”고 말하고 “이번 교육청사 준공 및 이전은 시흥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예고하는 것이다. 무한한 책임감으로 교육성과 극대화에 노력하고 으뜸 시흥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상곤 교육감은 “매우 자랑스럽다. 교육청개청을 축하하고 이를 위해 힘쓴 모든 분들께 감사한다.”고 전했으며 김윤식 시흥시장은 “흥교육청이 이번 청사이전을 계기로 공교육의 질을 높이고, 일선의 교육관계자들이 적극적인 역할로 시흥교육발전을 일뤄주기 바란다.“며 시흥시청은 어느 지자체보다 교육에 대한 지원 및 열의가 강하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