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9월 21일(금) 시흥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2018 학교상담 전문가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 상담 인력의 전문적인 지식 및 기술을 향상시키고 단위학교 상담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학교상담 실무와 관련된 주제로 총 15시간(3시간씩 5회) 직무연수로 운영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4회차 연수는 학교현장에서 활용이 용이하고 학생들이 상담에 대한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드라마 치료의 이해와 실제’라는 주제로 한국드라마치료연구소장(최철환)을 강사로 초빙하여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전문상담사는 “ 드라마 치료는 연극적 요소를 활용해 학생들이 깊은 내면을 탐색하고 표현하도록 돕고, 카타르시스와 통찰에 이르게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상담 기법이다. 학교 사례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조은옥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자살 등 학교 위기사안 발생 증대로 인해 실무적인 역할을 하는 전문상담교사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단위 학교 학생상담활동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상담 전문가로 거듭나 학생 들을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학교 적응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