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 이하 공단)은 사회복무요원의 정신건강 유지 및 증진을 위해 시흥시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양수, 이하 건강증진센터)와 26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공단의 사회복무요원은 앞으로 체계적이고 주기적인 전문상담서비스를 받게 된다.시흥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공단 총무인사팀장 등 담당직원 3명과 건강증진센터 상임팀장 등 2명이 참석했다.
공단은 지원체계 확대를 통해, 사회복무요원이 건강하게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여 국민 행복 증진에 이바지하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적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석만 이사장은 “공단 사회복무요원이 우리기관에서 복무를 잘 마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방면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 사회복무요원 10여명은 봉우리(봉사하는 우리)라는 봉사단체를 자체적으로 만들어 공단 임직원과 함께 깨끗한 거리 조성 및 김장 봉사 활동 등 직원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공단은 2016년에 사회복무요원 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사회복무요원이 의무복무기간을 잘 마칠 수 있도록 매 분기단위로 사회복무요원 전체를 대상으로 소통행사를 진행하는 등 사회복무요원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