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난 6월, ‘지역 장애인과 함께하는 건강 운동 챌린지’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건강 운동 챌린지는 지난 6월 한 달간,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재활보건실을 이용하는 장애인이 집안에서 자신에게 맞는 건강 운동을 하고, 그 모습을 네이버 밴드에 올려 공유하면서 서로를 격려하고 동기 부여를 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챌린지에 참여한 장애인은 “처음에는 매일 인증하는 것이 부담됐지만, 인증하기 위해 매일 운동하게 됐고, 점차 자신감과 재미가 생겨 매일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 보호자는 “건강 운동을 통해 점차 변화되는 모습을 보게 됐고, 삶의 활기도 생기게 됐다”라고 말했다.
참여자의 동의를 얻은 해당 영상은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성근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장은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과 재활을 위해 더욱 다양한 방식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지역사회 중심 재활보건사업은 장애인의 신체 재활뿐만 아니라 만성질환 관리, 소그룹 운동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관심 있는 장애인들은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재활보건실로 사전에 전화 예약 후 방문하면 건강평가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재활보건실(031-310-0729)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