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올해 첫 업창조오디션 23일 개최

창의적인 스타트업의 데뷔무대!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2/20 [08:0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2/20 [08:06]
경기도 올해 첫 업창조오디션 23일 개최
창의적인 스타트업의 데뷔무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올해 첫 (Up·)창조오디션23일 오후 3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크라우드펀딩 업체 와디즈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엔젤·벤처 투자자, 청중평가단 등 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업창조오디션은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이 업계 전문가와 투자자 앞에서 사업모델을 설명하고 사업성을 검증받는 행사로 창의적인 우수 스타트업과 투자자의 만남을 마련해주는 것이 목적이다. 2015년 처음 시작돼 지난해까지 총 8차례 개최됐다.

이번 업창조오디션에는 본선에 앞서 1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5개 팀이 참여한다. 도는 보다 사업성 있는 모델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해까지 서류검토로만 진행되던 1차 심사에 면접을 도입했다.

참가기업과 사업내용은음파진동을 이용해 10분만에 더치커피를 추출하는 장치를 개발한 소닉더치코리아기계 제품에 대해 해외 바이어들이 쉽게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빅데이터 플랫폼을 개발한 코머신지능형 온도제어 급속충전 알고리즘을 통해 급속충전배터리를 개발한 투엠아이유산소 운동이 가능한 IOT 멀티헬스 디바이스를 개발한 더케이랩스킨디톡스가 되는 코시메슈티컬 화장품을 개발 생산하는 플라스티코스등이다.

심사는 팀별로 사업설명을 마치면 청중심사단이 기업에 가상 투자금을 모의 투자하고 전문 투자자 20명으로 이뤄진 심사위원이 채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기업 중 가상투자금을 가장 많이 획득한 기업은 가상투자상을, 심사위원 점수를 가장 많이 받은 기업은 심사위원상을 각각 수상하게 된다.

도는 수상 기업에 크라우드 펀딩 등록비용, 경기도 주식회사 입점 안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행사 참관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창조오디션 블로그(blog.naver.com /chang-j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기도 제안제도팀(031-8008-2576)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전략담당관은 이번 업창조오디션은 지난해와 달리 경기도 자체매체를 활용해 참가 기업 홍보를 강화하고 면접심사제 도입, 경기도 주식회사 참여 등으로 지난해보다 더 많은 엔젤과 기관 투자자들이 참여하게 됐다우수한 스타트업과 다양한 투자자들이 만나 투자유치 성과를 거두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총 5회의 업창조오디션을 개최해 24개 스타트업이 발표하고 7건의 투자 실적과 약 198,000만 원의 투자금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