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호남향우연합회(회장 김문영)와 호남향우회골프회(회장 이길호)가 지역 아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 봉사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지난 19일 시흥시청주차장에서 진행된 이날 김장담그기는 호남향우회 골프회에서 주관하고 향우회에서 후원하여 진행됐으며 향우회 여성회가 봉사에 함께 나서서 진행했다.
이날 김장은 향우회의 후원금과 골프회원들이 골프 대회시마다 우승자와 버디 축하금등을 조금씩 모아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게 됐으며 많은 회원들이 김장담그기에 참여 하며 지역 사랑 나눔에 동참했다.
호남향우회 골프회 이길호 회장은 “골프회원들이 골프대회를 열며 버디를 기록할 경우 약간의 기금을 모아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일을 하자고 의견을 모았으며 매월 대회 때마다 버디축하금과 대회 입상자들의 후원금과 골프원들의 후원금을 가지고 김장담그기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올해 처음시작 인데도 향우회 회원들과 여성회원들이 적극참여 하여 의미를 더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문영 회장은 “김장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봉사 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매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호남향우회 골프회는 올해 총 배추 600포기를 담갔으며 김치는 지역 30여곳의 어려운 이웃에 전달 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