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관장 최변재)에서는 2016년 4월 6일 시흥 글로벌문화학교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4월 6일에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처음으로 멘토•멘티가 한자리에 모여 인사를 나누는 시간이 됐고, 멘토&멘티 자기소개, 글로벌문화학교의 세부 일정안내, 멘토&멘티로서 지켜야 할 주의사항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글로벌문화학교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글로벌시티즌십 함양을 목표로 하며 캠프활동, 학습활동, 문화교류활동, 공동체자원봉사활동, 문화발표 행사 등의 진행으로 문화적 차이에 대한 인식증진을 통해 문화 간 감수성을 발달시키고, 문화 간 오해에 관한 가능성에 대해 배움으로써 한 개인의 문화소통의 잠재력을 증진시키고자 함에 목적으로 2016년 4월부터 11월 까지 관내 청소년들과 다문화, 외국인, 중도입국 청소년들이 1:1 멘토&멘티 결연을 맺고 세계 문화이해와 함께 소통하는 법을 익히기 위해 시흥시 청소년국제교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최변재 관장은 “글로벌문화학교에 관심과 지원을 해주신 많은 학생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멘토와 멘티로 활동하면서 글로벌시티즌십이 함양되고 서로의 문화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글로벌문화학교의 학생들로서 열린 마음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